리모델링 하나로 환골탈태

집은 거주하는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그 기능을 달리한다. 

나 혼자 사는 집과 아이가 있는 집의 기능이 같을 수는 없는 법.

여기 리모델링을 계획하는 고객의 변화된 일상에 집닥 파트너스가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CASE_01

워킹맘의 모노톤 하우스

집닥 파트너스

지난 해 여름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한 성수연 고객은 슬하에 아이 한 명을 두고 부업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워킹맘이다. 이번이 그녀 인생의 두 번째 인테리어. 첫번째 인테리어 당시에는 집 안에 필요한 작은 것 하나하나 모두 셀프로 인테리어를 진행했지만, 아이가 생기고 부업을 하고 있는 지금은 전문가를 매칭해 인테리어 하기로 했다. 남편은 늦게까지 일하느라 집에서 식사할 일이 거의 없었고, 본인 역시 부업을 하느라 주방은 요리에 치중하기보단 가족의 유대감을 쌓는 곳으로 정했다. 주방에 좀 더 많은 비중이 갈 수 밖에 없는 것은 자명한 사실.

 ​과감하게 후드를 없앤 주방. 아일랜드 식탁을 설치한 후 대리석 상판을 가로로 배치해 서로 마주보며 이야기를 주고 받도록 구성했다.​ 


집닥 파트너스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주방을 간결하게 풀어내고자 마주 보고 대화하기 좋은 아일랜드 식탁을 설치하고 전체 바닥에 다크 그레이 마루를 시공해 무게감있고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아이방 또한 특별히 튀거나 요란한 디자인 없이 전체 콘셉트에 맞는 무채색 톤에 아이를 위한 맞춤 침대로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는 공간을 연출했다. 

블랙의 모던함을 살린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보러가기▶
CASE_02재택근무가 가능한 집블레싱인디자인​


30평대 단독 주택에 사는 김미경 고객은 평소 집에서의 재택 근무가 잦은 편이다. 각종 업무 관련 자료와 참고 서적을 정리할 책장과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 절실했던 상황. 마침 옥상 방수공사도 필요했던 터라 집닥을 통해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의뢰했다. 고객의 견적 상황에 최적의 파트너스로 매칭된 블레싱인디자인은 서재 공간에 대한 솔루션으로 블랙과 우드를 활용해 아늑함이 느껴지는 공간을 제시했다. 

​어두운 계열의 바닥재로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가구와 붙박이장에 화이트를 입혀 컬러 대비감을 주어 간결한 느낌의 서재를 연출했다. 벽면을 따라 설치된 소파 하부에는 서랍장을 추가하여 수납 공간을 확대, 언제나 정리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벽쪽에 설치한 책장은 최대한의 수납을 위해 맞춤 제작했다. 현관 맞은편의 데드 스페이스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게끔 오픈형 다이닝 룸으로 구성하여 때에 따라 작업 공 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유연한 재택 근무 환경을 만들었다. 

서울 양천구 신정동 

35평 주택 인테리어 보러가기▶

CASE_03

오롯이 아들 셋을 위한 인테리어

하움​ 


자녀 세명이 모두 아들인 김** 고객.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은 집에서 도무지 걷는 법이 없다. 쉬지 않고 뛰어다니는 아이들로 인해 늘상 따라오는 문제는 바로 층간 소음. 이번에 새롭게 이사한 30평대 고층 아파트에서도 가장 중요한 조건은 층간 소음 최소화였다. 집닥 파트너스 하움은 이러한 층간 소음에 대한 솔루션으로 코르크 자재를 선택했다. 전체 바닥에 1차로 시공한 코르크 마루 밑으로 5mm 두께의 코르크 패드를 추가로 삽입했다. 보통은 두께가 2mm인데 이왕이면 더 많은 충격 흡수를 위해 두 배 이상 두꺼운 타입으로 결정했다. 또한 에너지 넘치는 삼형제를 위해 방 하나를 놀이방으로 탈바꿈 시켰다. 

​덕분에 아이들이 뛰어다니지 않으면서도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하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오직 세 아이만을 위한 놀이 공원이 탄생했다. 이 집에는 흔히 거실에서 볼 수 있는 TV가 보이지 않는다. 벽면 한 쪽을 책장으로 만들어 학습공간으로 거실을 활용하기로 했다.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수납 공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 발코니에 편백나무 수납장을 맞춤 제작하고 열고 닫기 쉬운 에어리프트를 모든 문에 달아 편의성을 높였다. 

  짐이 많아 수납 공간이 부족했던 문제를 발코니에 편백 나무로 된 바닥 수납장을 만듦으로써 해결했다.

서울 송파구 잠실동 

33평 아파트 인테리어 보러가기​

​ 

CASE_04

숨은 공간을 200% 활용하다

오복인테리어 프리랜서 북 디자이너인 아내와 함께 20년된 아파트에 거주 중인 천성호고객. 회사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그는 휴일이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 조립 완구 맞추기가 취미인 아이를 위해 이것 저것 하나씩 구입하다보니 수납 공간이 절실해진 상황. 오래된 아파트라 수납 공간이나 거실, 주방, 욕실 등 공용 공간에 대한 편의성도 전무한 상태라 주거 환경의 쾌적한 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이번 리모델링을 계획했다. 부부 모두 디자인을 전공하고 현재도 관련 업계에 종사하고 있어 공간 디자이너와 많은 대화를 주고 받으며 인테리어 방향을 잡아갔다​. 


새롭게 리모델링을 진행할 집은 현대적 감각의 단순함과 쉽게 지루해지지 않는 중성적인 모던 컬러 중심을 기본 콘셉트로 정했다. 집 설계와 시공을 맡은 집닥 파트너스 오복인테리어는 가족 구성원이 가장 많이 머물고 생활하는 거실 공간을 중요시 하면서 외형적인 세련미와 감성적인 편안함, 재택근무가 가능한 세부 디자인을 제안했다. 가족의 유대감을 높이는 동시에 쉽게 정리되고 오랜 기간 깨끗이 유지될 수 있도록 수납 공간 확보와 자재 선택에 신중을 기했다.​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6가 

 42평 아파트 인테리어 보러가기 


‘Beyond your house and life’ 

< LIFE ON___ > by zipdoc​

삶의 다양성을 공간에 열어두고

다음의 라이프스타일을 이야기합니다. 

집닥이 만드는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 방법론.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Scroll to Top